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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약

격동의 의약업계, 지금 필요한 ‘매니지먼트’는?

신약개발이 어려워지고 정부의 약가 억제정책(약가개정의 규제강화 및 제네릭 의약품의 보급 등)이 진전되는 한편, 해외와의 접촉을 염두에 두고 각종 법규와 가이드라인 등이 정비되는 가운데 의약업계의 글로벌화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는 시장의 글로벌화뿐만이 아닙니다. 의약품의 도・출입 등의 라이선스와 제휴뿐 아니라 신약개발부터 임상개발, CMC, 생산・SCM, 영업 등 각 Value Chain의 자원 배분에 있어서도 글로벌 규모로 외부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케이스가 극적으로 늘어났습니다. 또한 항체를 비롯한 바이오는 물론 맞춤형 의료와 재생의료 영역, 나아가 의료기기와 기타 산업과의 협업(컬래버레이션)도 각 기업들이 검토하는 등 업계 전체가 격변의 흐름 속에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런 가운데 요구되는 매니지먼트의 역할도 보다 복잡해지고, 고도화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환경변화의 속도 또한 빨라, 모든 기업이 그 대응에 진땀을 흘리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JMAC은 이 ‘매니지먼트’에 주목하여 지금 의약기업의 매니지먼트에 요구되는 모습을 파악, 실현하기 위해 1. 각 기업에 대한 컨설팅, 2. 업계 내 네트워크 구축, 3. 퍼블리시티를 포함한 정보발신―등을 하고 있습니다.

타 산업에서 쌓은 경험의 폭×의약업계에서 쌓은 경험의 깊이가 살아 있는 컨설팅

JMAC은 의약업계뿐 아니라 폭넓은 다수의 산업계에서 다양한 컨설팅과 연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격동기를 맞이한 의약업계에서는 ‘처음으로 경험’하는 일이 적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 중에는 타 산업계의 과거 사례가 참고가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실제로 적용되었던 시책과 매니지먼트 상의 개선안, 유의사항 등 JMAC에는 업계의 장벽을 초월한 수 많은 실적과 그 과정에서 얻어진 풍부한 경험(폭 넓은 경험・정보)이 있습니다. 물론 의약업계에서도 오랜 세월에 걸쳐 다양한 영역에서 컨설팅을 지원해 온 경험(깊이 있는 경험・정보)이 있습니다.

이 같은 경험의 ‘폭’과 ‘깊이’는 각 의약기업이 지향하는 모습을 확실하게 달성하기 위한 탄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있어 강력한 무기가 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업계에서는 부문 횡단적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도 늘고 있습니다. 다만 업계특성상 각 기능부문을 넘나드는 활동에 익숙하지 않은 기업이 많습니다. 당사는 의약기업 내 각 개별기능에 대한 이해는 물론, 이들을 넘나드는 부문 횡단적인 과제의 파악과 그 해결을 위한 시책을 완수하는데 있어 맥을 정확히 짚은 지원에도 탁월한 역량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의약업계 내 네트워크를 활용한 최첨단의 각종 지원

기존에 의약업계에서는 ‘매니지먼트’에 포커스를 맞춘 정보를 수집할 기회가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JMAC은 격동기를 맞은 각 의약기업이 정보를 수월하게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의약업계 내에서 기업 간의 틀을 넘은 네트워크의 장으로서 각종 교류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또한 평상 시의 컨설팅 현장은 물론 꾸준히 각 의약기업 및 각 기능부문과 정보교류도 하고 있습니다.

이런 노력을 통해 얻은 업계 전체를 아우르는 매니지먼트 과제에 대한 고감도의 캐치능력과 각 기업별 과제와 그 참 원인의 규명을 통한 본질을 꿰뚫어보는 힘을 발휘하여 각 의약업계의 ‘현재’과 ‘미래’에 딱 맞는 각종 지원을 제공해 나가겠습니다.

컨설팅 테마

공장의 생산성 여지 진단과 생산성 향상 (신약)
생산부문의 미래상 구상 (제조위탁)
설비 관리수준 진단과 개선 (신약)
원재료비 절감 (신약・OTC)
공장의 간접부문 효율화 (신약)
개선인재 육성 (신약)
CMC・생산부문의 조직구상 수립 (신약)
QA/QC부문의 업무개선 (신약)
신약연구의 모델구상 수립 (신약)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연수 (신약)
CMC생산성 향상 (신약)
영업소장 매니지먼트력 향상 (신약)
전사업무 개선 (신약)
조직풍토 혁신 (신약ㆍOTC)
전사 인재비전 구축 (신약)
인사제도 통합 (신약)
전사회의 개혁 (신약)
컴플라이언스 강화 (제네릭 의약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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