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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 보증 진단

경영  CLINIC

품질 보증 진단

진단의 목적

   

     이하와 같은 의문을 해소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품질 보증, 지금 이대로는 안되지만, 무엇이 어떻게 안되는 것인지 모르겠다」
「품질 보증 활동에 얼마나 공수를 투입하면 좋을지 모르겠다」
「품질 보증 레벨업을 위해 다음은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 모르겠다」
「현장에서 수집하고 있는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모르겠다」
「품질 보증의 실태나 문제, 과제를 명확히 하고 싶다」
「타사와 비교해서 앞서 있는지, 뒤쳐져 있는지 알고 싶다」
「경영에 기대되는 성과가 나오지 않고 곤란한 상황이다. 또한 그 성과 유지도 불가능하다」


진단의 기본적인 생각은, 경영 성과로 기여·공헌하는 것으로써, 회수 문제의 저감, 클레임의 저감, 불량 삭감 등 구체적인 성과 창출이나 그 지속적 창출을 내는 것에 있습니다.
따라서 귀사의 사업 특성이나 매니지먼트 특성을 근거로 품질 문제 해결의 실제 리포트 평가나 현장 진단을 토대로 한 과제 추출도 실시합니다.(이하 C코스).
품질 보증 레벨의 좋고 나쁨은 세계와 비교하지 않으면 판단이 어렵습니다.
JMAC에서는 500사 정도의 품질 보증 실태 데이터를 가지고 있어 그 데이터(벤치 마킹)에 근거해 제조업 평균, 업종 평균과의 비교나 특정 매출액 범위에서의 비교에 의해 자사의 레벨을 상 대적으로 평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진단의 대상


 

품질 보증 부문이 중심입니다만, 진단 목적에 따라서는 라인의 타부문도 대상이 됩니다.
A코스  서면 진단    귀사 기입(품질 보증 부문 또는 경영 기획부문)
B코스  서면 진단    JMAC·컨설턴트에 의한 청취 조사
C코스  서면 진단    + JMAC 품질 종합 진단 실시(공장 등 현지조사를 포함한다)

진행 방법

진단 OUT PUT




각 항목(투입 상황, 결과 상황, 전략, 구조, 실시, 기반)별로 편차치(또는 평균치와의 차이)로 표시합니다.
각 항목별로 수치 뿐만이 아니라, 그 결과의 원인 가설 등 고찰을 제출합니다
경영진에게 알기 쉽게 설명할 수 있도록 품질 보증 레벨의 상대평가를 포지션이나 그래프로 나타냅니다.
각 항목별로이 아닌 전체를 근거로 한 종합적인 진단 결과(고찰)를 제시합니다.

문의처

문의 : JMAC KOREA  교육연수사업부
Tel   : 02-722-9944 / Fax : 02-725-5997
E-mail : jmackorea@jma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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